La vita è bella

Our base camp in Belokurikha 2 본문

Travel/Altai Republic

Our base camp in Belokurikha 2

벨라줌마 2019. 3. 24. 15:23

 

Белокуриха / 벨로쿠리하

베이스 캠프의 사전적 의미는 등산이나 탐험을 할 때에 근거지로 삼기 위하여 설치하는 막사 혹은 외국군이 주둔하는 기지다. 우리는 나름 4성급 호텔에 짐을 풀고 그 곳에서 아홉밤을 묶었으니 4성급 호텔을 막사에 비유하는 것은 억지가 된다. 그래도.......... 4성급 호텔 보다 베이스 캠프가 어울린다. 내 마음이 그러 했던가보다.......

공항이 위치한 바르나울이 알타이 공화국의 행정도시로서의 역할을 하는 도시라면 우리가 짐을 푼 도시 벨로쿠리하는 휴양의 도시다.

Бальнеотерапия / Санаторий

광천요법이라는 치료방법이 있다. 바로 온천에서 목욕을 하거나 약수를 마시는 등 광천을 이용하여 병을 치료하는 방법을 이르는 말이다.  광천요법을 뜻하는 Balneotherapy, 휴양지를 뜻하는 Sanitorium. 이 두 단어로 그저 간단한 설명이 가능한 도시 벨로쿠리하. 물론 오해의 소지를 삼을 수 있으나...... 내가 그동안 알고 있던 온천이 흐르는 휴양지의 이미지와는 참으로 다른 풍경을 안고 있는 곳이었다.  

'참으로 다른 풍경'..... '베이스 캠프'.......말과 글은 간혹...아니 빈번하게도 상반된 의미를 품고 있다. 상반된 의미 중 내가 품고 있는 방향의 의미를 잘 전달하는 것. 그래서 오해를 막고 착오를 방지하여 편견이라는 무시무시한 꺼풀을 씌우지 않기 위해 우리는 대화가 필요한 것이다.

내가 사용한 단어 '베이스 캠프, 참으로 다른 풍경'의 바탕에는...... 참 좋구나..... 참 좋았구나..... 참으로 좋았었구나..... 의 의미가 깔려 있다.

 

 

'Travel > Altai Republi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Алтайский край  (0) 2019.03.29
Be happy!  (0) 2019.03.26
ваш гид  (0) 2019.03.24
Our base camp in Belokurikha  (0) 2019.03.23
Intro, Altai Republic  (2) 2019.03.23